게임에서 취향이 가지는 인문학적 중요성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즐거움을 찾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즐거움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게임이 있다. 게임은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수단이다. 게임이 우리에게 주는 재미를 극대화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취향이다. 취향은 인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개인 가치와 경험을 중시하는 핵심 요소이다. 

파이날판타지15는  이를 잘 보여주는 예시다. 이 게임은 대중으로부터 혹평을 받았지만 나는 이 게임을 매우 즐겁게 플레이했다. 이는 바로 취향이 개인의 즐거움을 결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취향은 개인 선호도를 반영하며 그것이 게임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 취향이 가진 중요성은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영화, 그림, 음악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데 있어서도 취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취향은 어떤 작품을 선택하고 그 작품을 어떻게 이해하고 즐길지를 결정한다. 

취향은 우리 선택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게임에서부터 미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취향은 우리 즐거움을 결정한다. 취향은 개인적이며 독특하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자신만이 가진 독특한 경험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취향에 따른 즐거움은 인문학적 가치를 가지며, 우리가 자신의 세계를 이해하고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취향을 통해 세상을 이해할 수도 있고 자아를 발견할 수 있으며 삶을 즐기는 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 이는 인문학이 강조하는 개인 가치와 경험을 중시하는 원칙과 일치한다.

따라서 우리는 취향이 가지는 중요성을 인지하고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 자기의 취향을 아는것이 즐거움을 찾는 방법이며 인문학적으로 우리 가치와 경험을 이해하는 길이다. 취향을 통해 만들어지는 세계는 삶을 더 즐겁고 다채롭게 만들고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취향은 나 스스로를 위한 것임을 잊지 말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